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여러분의 궁금하신 점을 모아모아서 정리하였습니다.
이외에 추가 질문사항이 있으시다면 온라인문의를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봉황천종삼 중앙연구소에서는 27년간 천종산삼(자연에서 60년 이상 자란 산삼)과 고려인삼 연구를 통하여 한국 최초로 새로운 신품종 종자를 개발하였습니다.

봉황천종삼의 모습이 하늘을 나는 봉황새를 닮았다 하여 봉황이라는 이름과 그 효 능이 천종삼과 같이 특별하고 우수한 신비의 영약으로 일컬어지고 있어 이를 종합 하여 봉황천종삼이라 명명하였습니다.

사포닌의 어원은 비누처럼 미세한 거품을 낸다 하여‘sapo(비누)’에서 유래되어 붙여진 이름이며, 도라지, 콩 등 약 750여종의 식물체에도 포함돼 있으나, 인삼사포닌은 다른 식물계의 사포닌과 화학구조가 전혀 다릅니다.

인삼 사포닌은 인삼배당체란 의미로 진세노사이드(ginsenoside)라 불리는데 식물의 2차 대사산물로 자기방어 물질이며 약성이 온화하고 독성이 없어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식약처 고시에 지표성분이라 함은‘원료 중에 함유되어 있는 화학적으로 규명된 성분 중에서 품질관리의 목적으로 정한 성분을 말한다’라고 정의되어 있습니다.

지표성분 함량(진세노사이드 Rg1, Rb1, Rg3의 합)은 홍삼의 효능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으며, 지표성분 함량이 높은 홍삼제품이 지표성분 함량이 낮은 홍삼제품에 비해 효능이 더 우수함을 의미하지도 않습니다.

제품 겉포장에 표시된 지표성분 함량의 의미는‘해당제품이 홍삼으로 만든 제품이라는 사실’과‘하루에 몇 그램씩 섭취하는 것이 적절한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사실’뿐입니다.

보관, 저장성이 백삼보다 우수하며, 증숙 과정 중 갈색화 반응을 통해 여러가지 새로운 생리활성 성분이 생기게 됩니다. 홍삼의 사포닌 성분은 32종으로 백삼 22종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약처가 인증한 홍삼의 6대 기능은‘면역력증진, 피로개선, 혈행개선, 기억력개 선, 항산화, 갱년기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며, 이들은 모두 과학적으 로 입증해 식약처로부터 그 기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물입니다.

홍삼의 섭취는 공복, 식후 또는 식간 어느 때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공복에 드실 경우 흡수가 빠르게 되나, 위나 장이 민감한 분의 경우 식전보다 식후 1시간 이내 또는 수면 2~3시간 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용방법은 원액 1포를 드시거나 또는 원액 1포를 생수 1~2 리터에 희석하여 나누어 드셔도 좋습니다.

직사광선을 피하여 서늘한 곳에 보관하시되 개봉 후에는 변질될 수 있으므로 바로 음용하시기 바랍니다. 냉장 보관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홍삼은 추출 후 시간이 경과할 경우 전분질, 섬유질 성분들이 서로 결합해 결정화되어 침전물이 생길 수 있으나 제품에는 전혀 이상이 없습니다. 따뜻하게 데워서 드시거나 흔들어 드시면 되겠습니다.

적어도 3개월 이상 꾸준히 드실 것을 권장합니다.

홍삼은 치료제가 아니고 건강기능식품이므로 치료제와 병행해 섭취하셔도 괜찮습 니다. 다만, 중증질병 치료 시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삼의 유효성분으로 밝혀진 인삼에 함유된 배당체란 의미의 진세노사이드 성분의 앞부분 약어이며,‘R’은 Radix 혹은 Root(뿌리)에 함유된 진세노사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진세노진 Rx 화장품에는 봉황천종삼 진세노 사이드 추출액을 20% 함유한 사포닌 고함유 프리미엄 제품입니다.

진세노사이드와 다당체를 고밀도로 함유하고 있어 환경오염으로 인한 미세먼지와 각종 오염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약리효능을 지니고 있으며, 다음 5가지의 효능(노화예방, 피부재생 촉진, 미백효과, 피부영양 보습 제공, 주름개선)이 탁월 합니다.